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프로폴리스 효능 추천

fsddfsd 2021. 3. 14. 12:12

프로폴리스 효능 추천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폴리스에는 신기하게도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엄청나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성분들로 인하여 작용하는 효능들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항산화 기능입니다. 해당 성분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환경을 만드는 주범 활성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항바이러스 세포를 생성시키죠. 이로 인해 저하된 면역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며,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으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외에도 브라질에서 나오는 성분이 우수한 이유는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인데요. 브라질 야생꿀벌에게서 더 강력한 방어물질을 채취하기 때문이죠. 또한 브라질 미나스 제라이스 지역에서는 다른 지역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비싸게 거래되는 만큼 국내 유통중인 제품중에서는 가짜 그린프로폴리스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량만 사용하거나 아예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도 제품명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산지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브라질산일 경우에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 성분이 사람들에게 주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목이 아프거나 열이 날 때, 그리고 다쳤을 때 이것을 이용해보면 어떨까요? 보다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프로폴리스는 고대시대부터 사용되어온 천연 약재인데요. 벌집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수지성 물질입니다. 큰 벌집이 있다면 밀랍에 생기는 빈틈을 메우는 촘촘한 성분이 이것이죠. 최근 이것은 미생물과 나쁜 균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했고, 이로 인해 인기를 더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것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항생제 성분이 있으며, 신체에 이로운 점을 많이 준다고 하네요.

 



프로폴리스는 벌이 나무의 분비물을 채취한 뒤, 벌의 타액과 밀랍을 섞어서 만든 것을 의미해요. 보통 이 성분은 벌집에 생긴 빈틈을 말끔하게 메꾸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이것은 6mm 틈새를 메꾸는데 사용하곤 해요. 그것보다 더 큰 틈은 밀랍을 사용해서 메꾸도록 하고 있죠. 벌은 이것을 비 피해나 추위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벌집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벌레 사체를 감싸서 미라를 만들게 되어 악취 및 부패를 방지하도록 하고 있어요.

 



프로폴리스 효능 추가적으로 좋은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 올바른 방법은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인 플로보노이드를 얼만큼 함유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를 가지는 물질이라고 해요. 이 때문에 세포보호는 물론이고 우리 몸안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데도 큰 효과롤 보인다고 해요. 또한 면역세포 사이토카인을 조절하고 항체 생산을 촉진시키고 이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양한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가 이를 막아준다고 해요.

 



프로폴리스의 놀라운 효능은 바로 천연 항생제 역할이에요. 항생제는 내성의 문제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많죠? 무분별한 항생제의 남용은 장내의 유익균을 억제하는 부작용으로 면역체계의 문제를 불러오는데요.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도록 권유하고 있어요. 반면 프로폴리스에 천연항생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포함된 절연산이 장내 유해한 박테리아균을 억제하여 내성 없는 천연 항생제로의 역할을 해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